61 9th Ave, New York, NY 10011
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(Starbucks Reserve Roastery)가 위치한 곳의 주소 입니다. 첼시 마켓 바로 옆의 요지에 위치한 이 곳은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꼭 한번은 방문해도 좋을 만큼 커피의 모든 것이 있습니다.

매장을 들어가자 마자 에스프레소 맛을 가장 잘 표현해준다는 독일 프로밧(PROBAT)사의 명기 두대가 큼직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. 저희 로스터리도 예전에 사용했던 대형 머신 입니다. 뭐 이제는 최신 기술에 좀 밀리는 감이 있지만 다른 제품과는 다른 멋짐이 있을 뿐 아니라, 지금도 절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녀석이 아닙니다.


매장에는 각종 굿즈 뿐만 아니라 이 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과 빵이 있습니다.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, 바리스타들도 꽤 프로페셔날 해보입니다.

공간이 넓다보니 스크린 사이즈가 사진에서는 작게 보이네요. 꽤 큰 화면 입니다. 손님들에게 다양한 힐링을 선사하고 있습니다.

다른데서는 맛 볼 수 없는 이 곳에서 구워낸 여러 종류의 빵들도 맛 있어 보입니다.

그도 그럴것이 이탈리아 밀라노의 유명한 베이커리인 ‘ROCCO PRINCI'(https://www.princi.com/rocco-princi) 가 이 곳에서 빵을 만들고 있으니 그 맛은 먹어보지 않아도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. 전통방식 그대로 구워낸다 라고 큰 소리로 얘기하듯 떡 하니 자리잡고 있는 세대의 화덕이 인상 깊습니다.




Starbucks Reserve Roastery 는 어마어마한 규모지만 커피 한잔, 빵 한조각으로 잠시나마 힐링을 하기에 충분한 곳 입니다. 특히나 뉴욕의 바쁜 일상 속에 이러한 공간은 뉴요커들에게는 큰 선물임에 분명합니다. 조용히 너무나 바쁜 서울의 모습을 상상해보니, 그래서 서울에 카페가 많구나… 하는 생각이 듭니다.
우리에게는 잠시만이라도 힐링하고 위안 받을 공간이 필요하니까요.